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영준 배우 나이 가수 결혼 군대 소속사 고향 드라마 출연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3.

배우 최영준은 2022년 방영된 tvN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에서 딸 바보 제주 아방 방호식 역으로 등장해 아버지의 절절하고도 애틋한 부성애를 깊이 있게 그려냈으며 친구들과 함께일 때는 자유분방하면서도 다정한 면모를 따뜻하게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최애 캐릭터로 사랑받았다. 그리고 이후 열린 제30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에서 드라마 부문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최영준 프로필

 

나이 : 1980년 7월 7일 출생. 만 43세

고향 : 대구광역시

가족 : 아버지, 어머니

결혼 : 미혼

학력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학 전문학사

군대 : 군필

데뷔 : 2002년 7Dayz 1집 앨범

소속사 : 에이스팩토리

 

 

 

 

최영준은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지만 연예계 데뷔는 가수로 데뷔했다. <7Dayz> 라는 보컬그룹을 결성해 활동했으며 함께 한 멤버로는 하동균, 이정 등 실력파 보컬리스트와 함께 활동했다. 이후 대학로 연극, 뮤지컬 무대에서 배우로 활동을 해오다가 안방극장에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아스달 연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2="">, <빈센조>, <마인>, <왜 오수재인가="">, <사냥개들>, <경성크리처> 등 화제의 드라마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자신의 입지를 굳게 다져나갔다.

 

 

 

 

자신의 존재감을 처음 드러낸 드라마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극 중에서 최영준은 율제병원 응급의학과 조교수이자 개그동아리 5인방의 동기 봉광현 역할로 등장하였다. 커피 한 잔이면 5인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함으로, 자연스레 러브라인 형성을 돕는 러브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낼 뿐 아니라 이른바 '봉쌤 살롱'의 봉선생 그 자체로 분햐 캐릭터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요소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이름과 존재를 각인시켰다.

 

 

 

 

<빈센조> 드라마에서 최영준은 금가프라자의 전 건물주이자 빈센조(송중기)의 정보통 조사장 역을 맡아 국의 몰입도를 높이며 활약하였다. 그리고 이탈리아에서 빈센조에게 목숨을 빚진 이후 그의 충실한 우군을 자처한 인물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뛰어난 정보력과 빠른 상황 판단 능력을 바탕으로 빈센조의 손발이 되어 조력자 역할을 완벽히 선보였다. 뿐만 아닌 어떤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는 차분하면서 냉철한 엘리트인 그는 종종 빈센조와 티키타카 케미를 보여주면서 막강 개그 콤비로서 반전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마인> 드라마에서는 백형사 역을 맡아 극의 후반부에 더욱 몰입감을 업 시켜주면서 열연을 펼쳤다. 한지용(이현욱)의 사망 사건이 일어난 뒤 사건을 자살로 여기는 효원가 사람들과 타살이라며 의심하는 백형사 사이에 팽팽한 긴장감으로 시청자들의 숨을 죽이게 했다. 그리고 한지용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고 있는 효원가 사람들을 찾아가 날카로운 카리스마와 사이다와 같은 핵심을 꿰뚫는 질문, 통찰력으로 수사를 펼치는 백형사 캐릭터와 120% 싱크로율을 보여주었다. 특히 지난 <악의 꽃=""> 드라마에서도 형사 역을 맡아 출연했지만 전혀 다른 디테일로 새롭게 백형사 캐릭터를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이끌어냈다.

 

 

 

 

2023년 12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에서는 나진을 이용하여 경성의 괴물 '경성크리처'를 만들어낸 가토 중좌 역할로 분했다. 가토 중좌 인물은 의학부 출신의 군인이면서 사람을 괴물로 만들어버리는 옹성병원의 실세로 자신의 탐욕을 위해 어떤 짓이든 쫓는 사악한 인물이다. 특히 그는 괴물이 된 사람은 고통을 전혀 생각하지 않으며 괴물을 자신의 피조물로 여기며 집착과 광기를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역시 믿보배 닉네임 값을 증명하였다.

 

 

 

 

액션이면 액션, 카리스마면 카리스마, 코믹연기면 코믹연기까지 불가능이란 없는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과 탄탄한 내공의 느껴지는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만큼 그에 대한 가능성과 기대가 모아지는 가운데, 과연 어디까지 올라서고 메인 주인공으로 당당히 자리를 꿰찰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배우 최영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