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우 이인혜 교수 남편 나이 프로필 직업 자녀 결혼 가족 학력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3.

 

 

 

배우 및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이인혜는 1991년 MBC 어린이합창단의 단원으로 첫 연예계 데뷔를 하였고, 이듬해 1992년

에는 KBS <창작동요대회>에서 운동주 시인의 시를 원안으로 하여 만든 '새로우 길' 이라는 곡으로 우수상을 차지하였다. 이후 어린이드라마 <천사들의 노래="">에 출연하면서 아역 연기자로도 활약을 이어나갔다.

 

 

 

 

 

 

이인혜 프로필

 

나이 : 1981년 2월 21일 출생. 만 43세

고향 : 충청남도 서산군 인지면

가족 : 남편, 자녀 아들

학력 : 과천초등학교 - 과천문원중학교 - 과천여자고등학교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미용예술학 졸업 -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신문방송학 졸업 -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 석사/박사 수료

신체 : 166센치, 46키로, A형

종교 : 가톨릭

 

 

 

 

 

 

영화 출연작

 

2007년 <마파도2> 과거 할매들 역, 2008년 <가루지기> 나루터 기생 역

 

 

 

 

 

 

드라마 출연작

 

<천사들의 노래="">, <아버지>, <완벽한 남자는="" 만나는="" 일에="" 관하여="">, <한명회>, <박봉숙 변호사="">, <언제나 푸른마음="">, <행복>, <종합병원>, <찬품단자>, <그들의 포옹="">, <사랑이 꽃피는="" 계절="">, <감성세대>, <남자셋 여자셋="">, , <욕망>, <신세대 보고="" -="" 어른들은="" 몰라요="">, <대왕의 길="">, <내일>, <네 꿈을="" 펼쳐라="">, <학교 3="">, <행진>, <꽃밭에서>, <동양극장>, <황금마차>, <매직키드 마수리="">, <그 여자="" 사람잡네="">, <겨울 해바라기="">, <울지마, 엄마!="">, <깍두기>, <쾌걸춘향>, <위험한 사랑="">, <황금사과>, <황진이>, <인순이는 예쁘다="">, <못말리는 결혼="">, <사랑은 맛있다="">, <천추태후>, <전우>, <광개토태왕>, <국회의원 정치성="" 실종사건="">, <단단한 가족="">, <엄마의 섬="">, <불꽃 속으로="">, <오 마이="" 금비="">, <나도 엄마야="">, <우아한 친구들="">, <금수저>

 

 

 

 

 

 

결혼

 

이인혜는 2022년 8월 6일, 한 살 어린 1982년생 남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남편의 직업은 치과의사이며 이듬해인 2023년 12월 아들을 출산했다. 임신 기간에 입덧도 심하게 하고 쉬경련이 찾아올 만큼 고생을 하였으며, 아무래도 40대 중반의 나이인 노산을 하였기에 통증이 매우 심하고 혈압도 188까지 올라가면서 힘들게 아이를 낳았다고 한다. 심지어 출산 이후 2~3일까지는 거울도 들고 볼 힘이 없었다고 한다.

 

 

 

 

 

어린시절부터 귀엽고 예쁜 미모를 보유했던 이인혜는 연기자와 광고 모델까지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보여주었다. 특히 아역 연기자부터 겪어온 실력을 바탕으로 어린이 사이에서 스타급 인기를 보유했고, 세월이 지나면서 그녀는 바쁜 연예계 활동에도 학업의 열정을 다한 결과 명문대 합격을 하게 된다. 이후 연예계 최연소 교수라는 대단한 자리까지 임명되어 이른바 연예계의 '뇌섹녀'라는 칭호를 얻게 된다. 또한 어머니인 경운 한국무용 교수이자 무용 지도자의 길을 걸어온 임영순 여사는 2016년에 평양검무 인간문화재로 발탁되면서 집 안이 교육자 가족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하지만 어머니 임영순 여사는 골갈소증으로 골다공증 고위험군 진단을 받았고, 무용인의 특성상 몸을 격하게 쓰는 운동이기에 부상의 위험이 크며 골다공증의 후유증으로 인해 골절 사고 후 세상을 떠난 지인도 있어 딸인 이인혜는 걱정이 더욱 커갔다. 다행히도 두 모녀는 뼈 건강에 대해 신경을 최대한 쓴 결과, 골절 사고 없이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인혜는 경성대 AI미디어학과 교수로 교단에 서며 활동중에 있다. 하지만 출산으로 인해서 휴식중에 있으며, 휴직 후 아이만 열심히 봐야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모유수유를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아이를 위해서라도 꼬박꼬박 하루 세끼를 챙겨먹고 있다며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임신이 이렇게 결혼 후 빨리 찾아올 지 모르고 2개의 작품에 출연 계획이었는데 그만 포기를 해야해서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 컸다고 한다. 

 

 

 

 

 

 

얼마전엔 KBS <편스토랑> 예능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최근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과거 <쾌걸춘향> 드라마에 함께 출연을 한 후 절친 사이가 됐다는 배우 한채영의 집에 찾아간 이인혜. 이날 한채영은 늦은 나이에 출산하느라고 고생한 이인혜를 위해 몸보신 요리들을 만들면서 식사를 준비했고, 집에 도착한 이인혜는 음식을 보고 연신 감탄과 감동을 쏟아냈다. 이후 이인혜와 한채영은 워킹맘으로서 느끼는 고충과 이를 이겨나가기 위한 이야기들을 나누었다.